맥루머스에 따르면 애플은 인텔 칩 대신 맞춤형으로 애플이 설계한 애플 실리콘 칩을 이용 및 개발하여, 썬더볼트에 관하여 업그레이드를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로 인해 인텔 VS 애플의 썬더볼트 전쟁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대변인은 애플의 다가오는 머신이 인텔의 썬더볼트 USB-C 표준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0년 전 Apple은 Thunderbolt를 설계하고 개발하기 위해 intel과 파트너 관계를 맺었으며, 오늘날 모든 고객에게 MAC에 제공되는 속도와 유연성을 누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Thunderbolt의 미래에 전념하고, 애플의 실리콘 칩 개발로 MAC에서 이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WWDC의 애플은 애플 실리콘 칩이 장착된 맥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애플 칩은 2020년 말 이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는 점차적으로 애플이 모든 맥에서 애플 실리콘으로 전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더 강력한 배터리 수명으로 더 에너지 효율적인 Mac을 통해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wccftech에 따르면 애플은 인텔 프로세서 자체 맞춤형 애플 실리콘으로 전환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2년간 전환은 macOS Big Sur, Xcode 12, 개발자를 위한 A12z 기반 Mac mini 및 개발자의 시작을 돕기위한 많은 문서가 도입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올해 말까지 첫 번째 ARM 기반 Mac을 출시할 것이며 향후 몇 년 동안 Mac 제품의 나머지 제품들도 점차 전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은 아직 인텔 파이프 라인에 인텔 기반 맥이 일부 있다고 알렸습니다.
출처 : macrumors.com , wccftech.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