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반도체 회사 ARM NVIDIA가 인수 할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다. 영국의 반도체 회사 ARM NVIDIA가 인수 할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다.
영국의 반도체 회사 ARM NVIDIA가 인수 할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국의 반도체 회사 ARM NVIDIA가 인수 할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다.

하드웨어 /Nvadia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by 함께하는 Storm, Hong 2020. 7. 23. 17:43

본문

소프트뱅크의 지원을 받는 영국 실리콘 선박 설계사인 ARM은 오랫동안 투기적인 관심의 대상이 되어왔습니다. NVIDIA(NASDAQ:NVDA 417.55 1.07%)는 영국계 칩 설계사가 인수 가능성을 타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ARM의 모회사인 소프트뱅크와 인수합병(M&A) 가능성을 놓고 접근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담은 현재 예비 단계에 있어서 다른 입찰자들이 또 등장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리프레셔로서, ARM은 실리콘 칩과 칩의 통신하는 방법을 제어하는 라이센스 명령어를 설계합니다. 소프트 뱅크는 2016년 320억 달러에 ARM 홀딩스를 인수했으며, 영국 반도체 제조사를 상장시키거나 최고 입찰자에게 매각함으로써 막대한 투자이익을 얻기를 바라고 있었습니다. 더욱이 ARM은 현재 중국계 JV인 ARM China의 지분 49%를 보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중국계 사모펀드인 호푸인베스트먼트가 이끄는 투자자 컨소시엄이 나머지 5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만약에 ARM을 구매하게 된다면, 그것은 반도체 업계에서 가장 큰 인수 이슈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잠재적인 거래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이러한 규모의 거래와 관련된 일반적인 장애물과 함께, 규제의 섬광이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ARM은 기존 고객은 ARM의 기술에 대한 동등한 접근에 관한 취득을 막거나 보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NVIDA가 ARM 인수를 추진하는 것은 타당합니다. 결국 소프트뱅크는 엔비디아의 주요 투자자로 2017년 40억 달러의 지분을 모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프트 뱅크의 거액 1000억 달러 비전펀드는 2019년 초 엔비디아 지분 전량을 청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출처  : Wccftech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