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과 AMD 격돌을 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인텔과 AMD 격돌을 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인텔과 AMD 격돌을 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텔과 AMD 격돌을 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하드웨어 /인텔 (Intel) CPU

by 함께하는 Storm, Hong 2020. 7. 26. 16:13

본문

AMD VS intel 격돌하다.


AMD ( NASDAQ : AMD69.4 16.50 % )가 인텔 (NASDAQ : INTC)의 가장 큰 우승자로 부상어제 대규모 콕업으로 50.59 -16.24 % ) 상승 도전자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했습니다. 예를 들어, AMD 주식은 16.27 % 상승하여 동부 표준시 기준 14:50 기준으로 69.26 달러 수준에서 거래됩니다. AMD가이 시점에서 문을 닫으면 새로운 사상 최고를 형성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AMD는 어떻게 이러한 부스트를 얻었습니까? 인텔은 어제 인텔이 2020 년 2/4 분기 수입의 일부로 공개 하면서 시작했습니다. 

“이 회사의 7nm 기반 CPU 제품 타이밍은 이전 예상에 비해 약 6 개월 정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동력은 인텔의 7nm 공정의 수율인데, 최근 데이터를 근거로 하면 현재 인텔 내부 목표치보다 약 12개월 늦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 동안 인텔의 재무실적이 견조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발표의 파장은 전방위적이었습니다. 시간외 거래에서 인텔 주가는 9% 넘게 폭락했습니다. 오늘 주가는 또 16% 하락해 현재 50.68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어제 이후 여러 분석가의 발표에 의하면 인텔의 우울함과 AMD의 행복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번스타인 애널리스트 스테이시 라스곤은 인텔의 수익 콜이 "우리가 본 것 중 가장 최악"이라고 언급하면서 회사의 구조적인 이슈를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게다가 레이먼드 존스 분석가인 크리스토퍼 카소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어의 법칙은 인텔을 기다리지 않아."

카소는 이 소식이 앞으로 3년간 일시적 우위를 점할 것이기 때문에 AMD에 긍정적인 것으로 간주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AMD는 그 어느 때보다 밝게 빛나고 있다. 앞서 7월 라데온 그래픽이 내장된 7nm Zen 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Ryzen 4000 데스크탑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AMD의 보도 자료는 Ryzen 4700G 데스크탑 프로세서가 다음을 제공한다고 언급했습니다.

*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5배 멀티스레드 성능

* Intel Core i7-9700보다 최대 5% 더 뛰어난 단일 스레드 성능

* Intel Core i7-9700보다 멀티스레드 성능 최대 31% 향상

* Intel Core i7-9700보다 그래픽 성능 최대 202% 향상

더구나 올해 말 이 회사의 빅나비 GPU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점도 투자자의 희열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그 예로 코웬사는 지난 7월 초 이 개발을 60달러에서 65달러로 주가를 끌어올리기 위한 기초구축으로 꼽았습니다. 코웬의 애널리스트인 매튜 램지는 현재 "밀란 출시, 빅 나비 출시, 제노바 디자인 마감, 6nm 타임라인"으로 구성된 AMD의 강력하고 예측 가능한 제품 실행과 서버 매출 증가가 "가장 중요한 LT[장기] 수익 스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칭찬했습니다.

새롭게 부상하는 패러다임을 감안할 때 인텔이 가까스로 깜짝 컴백을 하지 않는 한 AMD는 앞으로 순탄한 항해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번역으로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 wccftech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