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Phone (아이폰), Mac (맥), iPad (아이패드) 모델을 위한 TSMC 3nm칩 생산 확보? Apple iPhone (아이폰), Mac (맥), iPad (아이패드) 모델을 위한 TSMC 3nm칩 생산 확보?
Apple iPhone (아이폰), Mac (맥), iPad (아이패드) 모델을 위한 TSMC 3nm칩 생산 확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ple iPhone (아이폰), Mac (맥), iPad (아이패드) 모델을 위한 TSMC 3nm칩 생산 확보?

프로세서 - CPU/AMD CPU

by 함께하는 Storm, Hong 2020. 12. 25. 07:42

본문

Apple iPhone (아이폰), Mac (맥), iPad (아이패드) 모델을 위한 TSMC 3nm칩 생산 확보?


Apple A14 Bionic으로 알려진 5nm 칩셋을 출시한 회사인 동시에 5nm의 생산을 받으면서 리소그래피 측면에서 산업을 선두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신 Mac 모델의 M1의 출시가 뒤이어 이어졌습니다. 그 이후 새로운 보고서가 등장하면서 Apple은 경쟁에서 한발 앞서기 위해 무언가 하고 있다는 루머와 소문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 Apple 3nm 칩에 대한 생산 확보?? ]

Apple의 2021년 TSMC 5nm 80%의 주문량을 확보했다는 이전의 이야기들과 보고서, 루머, 소문등이 있었습니다. 해외 매체 UDN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회사가 경쟁에 한 발 더 앞서 나가기 위해 3nm 칩 주문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iPhone (아이폰), Mac (맥) 및 iPad 용 새로운 칩이 2022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히며 실리콘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TSMC에서 시험 생산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으며, 연간 약 60만 개의 프로세서가 생산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월 50,000개의 생산이 있어야 될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대량 생산이 시작되는 2022로 보이며, 그에 따라 문제가 남아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TSMC는 Apple을 포함한 다양한 고객들에게 3nm 칩을 생산하기 위해 투자한 금액으로 회사가 수익을 내려면 최소 3억 개의 프로세서를 판매해야 한다고 UND에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TSMC의 칩 개발 경쟁에서 가장 큰 경쟁자는 삼성의 5nm에서 3nm의 도약 시기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한국 대기업 자체 기술 성능 및 전력 효율 등급이 TSMC가 제공하는 제품을 추월 할 만한 여부는 알 수 없다고 합니다. 내년에 Apple의 A15 Bionic은 TSMC N5P 아키텍처로 만들어 질 것으로 알려졌으며, A14 Bionic M1 실리콘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현재 세대의 5nm 노드에 비해 작은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 자료 출처 : UDN/ wccftech /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Apple, TSMC 등의 공식 입장 및 자세한 여러 가지 정보들이 나오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루머와 이야기 등을 미루어 짐작할 때, 빠른 시일 내에 이와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