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ARM 기반의 자체 프로세서 설계에 들어갔다는 정보입니다? - It 정보 공유
Microsoft ARM 기반의 자체 프로세서 설계에 들어갔다는 정보입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icrosoft ARM 기반의 자체 프로세서 설계에 들어갔다는 정보입니다?

하드웨어

by Storm, Hong 2020. 12. 25. 14:51

본문



Microsoft ARM 기반의  자체 프로세서 설계에 들어갔다는 정보입니다? 


이는 Apple의 M1칩 출시는 ARM 기반의 자체칩 개발에 있어 많은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루머와 소문 등 여러 가지 정보에 의하면 Microsoft의 Custom Silicon을 만들어 Surface에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 Microsoft는 intel의 의존도를 줄이려고 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공식 홈페이지 사진

이에 기존 Microsoft Surface 모델중 intel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는 Surface Laptop 3 는 AMD 칩셋이 들어 있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Qualcomm과 협력하여 SQ1이라는 ARM 기반 칩으로 전환하여 휴대 제품 및 Surface Pro X를 도입했습니다. 그러나 Surface Pro X의 소프트웨어의 최적화가 부족했습니다. 가격은 비싸지고 성능이 저조한 슬레이트로 인해 사용하는 사람들은 많은 것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새로운 Surface Pro X에서는 거의 변하지 않았지만 앞으로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보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들과 전망, 루머와 소문들이 나왔습니다. 지난 18일 블룸버그 통신에 의하면 Microsoft의 ARM 기반의 프로세서의 설계를 하고 있다는 정보가 나왔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어떤 팀과 손잡을지에 대한 내용은 불분명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Microsoft는 새로 개발한 ARM칩을 이용하여 서버에 적용 시키려 하고 있다는 소식도 들리고 있습니다. 

Azure 클라우드 서비스는 현재 intel 프로세서에 의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내용에 따르면 ARM 기반의 Silicon을 이용하는 업체와도 의존도를 줄여가며, 자신의 제품을 개발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에 볼룸버그 통신에 의하면 첫 번째 맞춤형 칩은 언제 나올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Apple의 M1 Mac이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으며, 많은 회사는 자체 하드웨어를 만드는데 치명적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전 벤치마크에 따르면 Apple의 5nm M1 칩은 전력 효율성이 상당히 안정적이며, 성능도 기대 이상으로 상당한 수준이기 때문에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Qualcomm과 Microsoft가 Apple의 자체 개발 Silicon 성능에 맞게 ARM 칩을 개발하려는 노력을 두 배로 줄여줄 것을 의미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계속해서 경쟁 체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인텔은 블룸버그 통신에서 보고서를 발표한 직후 다음과 같은 내용을 이야기 했습니다. 

“AI와 같은 새로운 워크로드로 인해 컴퓨팅에 대한 엄청난 수요가 클라우드에서 더 많은 실리콘 실험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수십 년간의 x86 에코 시스템 혁신을 기반으로 우리는 고객에게 GPU에서 AI 칩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고의 CPU와 신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확장 된 시장에서 우리는 AI 교육, 5G 네트워크, 그래픽 및 자율 주행과 같은 많은 영역에서 점유율을 확보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자료 출처 : Microsoft / Bloomberg / wccftech /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아직까지 Microsoft에서 공식적인 입장은 발표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Apple을 필두로 각자 자신들의 프로세서를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서 Microsoft에서도 서서히 움직이고 있는 듯합니다. 공식 입장등 새로운 프로세서의 개발로 인텔 등 기존의 ARM 프로세서 업체들 및 모바일 프로세서 업체에도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