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Pods을 통해 무손실 스트리밍 기능이 가능하다? AirPods을 통해 무손실 스트리밍 기능이 가능하다?
AirPods을 통해 무손실 스트리밍 기능이 가능하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irPods을 통해 무손실 스트리밍 기능이 가능하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함께하는 Storm, Hong 2021. 5. 20. 19:03

본문

AirPods을 통해 무손실 스트리밍 기능이 가능하다?


 

Apple Music (애플 뮤직) 을 가입한 사람들에게 무손실 오디오 지원을 도입했을 때 엄청난 업그레이드로 보였으나,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pple (애플) 은 AirPods Max에서 Lossless 또는 Hi-res Lossless 스트리밍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AirPods 모델에서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알지고 있는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들리고 있습니다. 이에 Apple (애플) 의 무손실 음악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독점적인 Hi-Fi 오디오가 있어야 한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현재 AirPods은 무손실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없지만 이에 대해서 Jon Prosser는 이러한 내용은 업데이트를 통해 변경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모든 AirPods 라인은 Bluetooth를 통해 손실이 많은 AAC 형식을 사용하여 오디오를 스트리밍하고 무손실 ALAC 또는 FLAC 파일을 스트리밍 할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해 AppleTrack 프로에서 애플 모손실 스트리밍을 향상하는 새로운 오디오 포맷을 해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것은 먼저 타사 호환성을 활성화 한 다음 독점 옵션을 활성화하는 AirTag를 사용한 Apple (애플) 의 움직임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AirPods 및 AirPods Pro는 완전 무선 솔루션이기 때문에 무손실 오디오를 스트리밍 할 수 없다는 것이 이해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AirPods Max의 USB-Lightning 케이블 제한으로 인해 정품 Lighting to 3.5mm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핸드폰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3.5mm 단자가 없기 때문에 Lighting to 3.5mm 헤드폰단자 즉 일반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DAC를 연한 후 Lighting to 3.5mm Audio Jack을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이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에 Blutooth 5.0에 구축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맞다면 6월 7일에 시작될 것으로 알려진 WWDC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Apple (애플) 은 Lossless, 고해상도 오디오, Dolby Atmos 및 spatial Audio를 포함하여 Apple 음악에 추가되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iOS 14.6, iPadOS 14.6, tvOS 14.6 또는 macOS 11.4 업데이트와 함께 6월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Apple Track, wccftech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새롭게 Apple Music (애플 뮤직)에서 무손실 음원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지원하는 기기에 대한 업데이트 등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이에 대한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내용들이 WWDC에서 어떻게 보일지, 그리고 새로운 Apple 제품들의 출시에 대한 소식이 들리게 될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얼른 Apple Music (애플 뮤직)에서 지원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