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MacBook Pro 라인업 Apple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 - It 정보 공유
새로운 MacBook Pro 라인업 Apple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MacBook Pro 라인업 Apple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1. 10. 19. 17:08

본문

반응형

새로운 MacBook Pro 라인업 Apple 온라인 행사를 통해 공개 


Apple에서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EDT) "Unleashed" Online Event (온라인 이벤트) 를 통해 새로운 MacBook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예전부터 계속해서 알려지고 있었던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와 함께, 많은 이들이 기대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이는 기존의 M1 칩을 탑재한 Mac Series 에서 충분히 성능을 보여 주었기에 제품에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또한 필요한 기능의 요구와 사용자들에게 많은 것을 선보이기 충분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얼마 만에 변화인지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게 되는 행사였습니다.

 

[ M1X 칩이 아닌  MacBook Pro는 M1 Pro, M1 Max 칩으로 세분화하여 출시되었다. ]

 

새로운 M1X에 대한 새로운 제품의 소식이 계속해서 예상, 예측, 루머 소문과 달리 이번 맥북에는 M1X로 불리는 칩이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M1 Pro 와 M1 Max로 불리는 칩이 탑재되어 출시를 앞두고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 제품은 많은 이들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알고 있었던 14.2인치와 16.2인치를 출시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많은 루머에서 이야기되던 것들이 대부분 탑재되면서 사람들의 관심도 증가했습니다. 

 

1. 디자인은 모서리가 둥근 것뿐만 아니라 팬을 탑재하여 열을 시키기 적합한 구조로 시스템이 설계되었습니다. 

2. 많은 이들이 예상했던, Touch Bar가 삭제되면서 물리적인 ESC와 F1 ~ F12 키가 돌아왔습니다. 

 

 

3. 디스플레이의 디자인과 사양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M1 Pro, M1 Max는 14인치 형과 16인치 형을 출시하였으며, 이전 세대 MacBook Pro 모델보다 60% 더 얇은 상단 베젤과 함께 24% 더 얇은 테두리를 보여주는 새로운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이들에게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전면 카메라를 수용하여 노치를 탑재했습니다. 

 

 

 디자인을 보면 줄어든 베젤만큼이나 줄어든 곳에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어 조금은 우스꽝 스러울 수 있다는 평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웹캠으로 Face Time 이나 영상통화, 상회의 등을 하는 분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이기에 조금은 디자인에 적응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 기종에는 모두 최대 120Hz 재생률과 3456 X 2224 해상도ProMotion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iPhone 13 Pro Series (아이폰 13 프로 시리즈) 와 함께 올해 120Hz가 적용되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이를 통해 배터리 수명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배터리 효율을 관리하게 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M1 iPad Pro 12.9 인치에 적용되었던 Mini LED (미니 LED) 를 탑재하여 선명함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4. 달라진 오디오를 탑재

 

 새로운 MacBook Pro 모델에는 녹음 시 노이즈 플로어가 60% 더 낮은 3개의 마이크 공간이 존재하며, 2개의 트위터와 4개의 우퍼를 포함한 5개의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도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물론 이러한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측면의 공간 오디오가 없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5. 배터리 수명의 개선

 

다시 돌아온 MagSafe 단자를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좋아진 M1 Pro, M1 Max 프로세서에의 효율성과 함께 충전이 빨라져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좋은 영향을 줄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14.2 인치의 MacBook Pro는 동영상 재생시 최대 17시간, 16.2형 모델의 경우 무려 21시간 동안 지속된다고 합니다. 이 휴대용 Mac 또는 고속 충전을 지원하므로 배터리가 단 30분 만에 50%까지 충전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참고 출처 : Apple Online Event

↑위 내용 들은 해외 행사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이번 MacBook은 intel의 맥북 이후 M1의 성과에 놀라움을 가지던 이들에게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던 만큼 중요한 행사였습니다. 고사양 작업 사무용, Apple에서 사용하는 App을 개발하는 사용자들에게 엄청 중요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아직 출시에 대한 일정과 많은 이들이 구매하고 평가를 내린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2번의 행사에서 알려진 MacBook ,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그리고 AirPod은 많은 이들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또한 많은 이들이 예상하고 있던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에서 어느 정도 맞아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기대하는 M1 Pro MacBook Pro 및 M1 Max MacBook Pro의 자세한 스펙 및 사양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