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 Alder Lake는 벤치마크 점수에서 Apple M1 Pro 및 M1 Max를 넘지만 훨씬 소비전력은 더 크다? - It 정보 공유
Intel Alder Lake는 벤치마크 점수에서 Apple M1 Pro 및 M1 Max를 넘지만 훨씬 소비전력은 더 크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ntel Alder Lake는 벤치마크 점수에서 Apple M1 Pro 및 M1 Max를 넘지만 훨씬 소비전력은 더 크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1. 11. 8. 15:29

본문

반응형

Intel Alder Lake는 벤치마크 점수에서 Apple M1 Pro 및 M1 Max를 넘지만 소비전력은 더 크다?


Apple 공식 홈페이지 Mac Pro 사진

 

2020년 5nm M1 프로세서가 탑재된 M1 13인치 Macbook 시리즈와 M1 Mac Mini이 출시됨에 따라 많은 성능 향상이 일어났으며, 실제로 사용해본 사용자들은 'M1 다음의 프로세서는 어떤 느낌일까?' , '더 대단한 제품이 나오는 것인가?' 라는 기대를 하며 제품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M1 다음 성능의 제품', '프로 또는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제품' 으로 알려지던 MacBook이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EDT) "Unleashed" 이름으로 Apple Online Event (애플 온라인 이벤트) 에서 새로운 MacBook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제품에는 새로운 M1 Series (M1 시리즈) M1 Pro, M1 Max 칩이 탑재 되었으며, 현재 제품을 구매하여 배송받은 사용자로부터 계속해서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인텔의 차세대 데스크탑 Alder Lake 프로세서가 2021년 11월 4일 오후 10:00 태평양 시각으로 (PST) 정보의 시작으로 2021년 11월 5일 (PST) 앞 다투어 Alder Lake 프로세서에 대한 정보들이 나왔습니다. 이 제품은 엄청난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다는 평가와 함께 소비전력 또한 기존 자사 제품보다 전력 소비량이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Core i9-12900K는 새로운 MacBook Pro 모델에 들어가는 M1 Pro 및 M1 Max 보다 벤치마크에서 점수가 높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Core i9-12900K는 새로운 MacBook Pro 모델에 사용된 M1 Pro 및 M1 Max를 능가? ]

 

↑Apple Online Event


Core i9-12900K 및 데스크탑을 위한 6개의 새로운 프로세서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프로세서는 8개의 성능 코어와 8개의 효율 코어가 있으며 16 코어 칩셋이라고 합니다. intel의 새로운 112세대 프로세서는 데스크탑에 중점인 프로세서이며, Core i9-12900K의 벤치마크 성능이 Apple에서 2021년 10월 18일 출시 및 발표를 한 MacBook Pro에 탑재한 M1 Pro 및 M1 Max 칩과의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에 대하여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Apple이 2022년 동일한 프로세서를 탑재한 27인치 iMac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더욱더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Apple Online Event

 

알려진 밴치마크 성능에 따르면 intel Core i9-12900K는 멀티코어 Geekbench 테스트에서 Apple의 M1 Pro 및 M1 Max 프로세서보다 1.5배 더 빠르다고 알려졌습니다. intel Core i9-12900K의 점수는 18,500의 평균 멀티 코어 점수를 보여줬으며 이에 대한 내용은 AnandTech에 의해 밴치마크 점수가 알려졌습니다. 

 

또한 Intel의 Alder Lake Core i9-12900K 칩은 벤치마크 점수에서 Apple의 M1 Pro 및 M1 Max 칩을 능가했지만 더 높은 전력을 소비했습니다. 이에 Intel의 새로운 프로세서는 최대 125W의 기본 전력을 소비했으며, Turbo Boost를 사용할 경우 241W를 까지 올라갔습니다. Core i7-12700K의 벤치마크의 경우 Apple의 M1 Pro 칩을 능가하지만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알려진 정보는 데스크탑용 프로세서와의 비교인만큼 M1 Pro 보다 더 높은 전력을 소비하는 제품과의 비교라는 점에서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Apple은 2022년 데스크탑 급의 iMac 출시하는 준비를 하고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만큼  어떤 사양으로 출시하는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까지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들리는 2022년 iMac 제품이 진짜로 출시될 경우 다시 한번  비교해 봐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 Apple 공식 홈페이지 Mac Pro 사진

 

전채적으로 Apple은 intel Mac Pro에 비해 훨신 저렴한 비용으로 와트당 성능을 달성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새로운 M1 Pro 및 M1 Max 칩은 기본 가격이 USD 6,999 (USD) 이며 Apple의 12코어는 intel Mac Pro보다 좋다고 합니다. 

 

* 자료 출처 : AnandTech / Wccftech.com 외 해외 정보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intel 12세대 데스크탑 CPU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또한 그와 마찬가지로 Apple의 MacBook도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제품이기 때문에 그에 대한 성능은 intel의 맥북 이후 M1의 성과에 놀라움을 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고사양 작업 사무용, Apple에서 사용하는 App을 개발하는 사용자들에게 엄청 중요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 출시에 대한 일정과 많은 이들이 구매하고 평가를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스토리지 옵션이 많아진 것이 이번 제품의 특징인 동시에 선택지가 늘어나서 좋은 선택지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올해 2번의 행사에서 알려진 MacBook,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그리고 AirPod은 많은 이들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또한 많은 이들이 예상하고 있던St예상, 예측, 루머, 소문에서 어느 정도 맞아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에 iMac Pro, 데스크탑형태의 Mac Pro이 출시할 수 있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도 있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신제품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정보들은 많은 이들을 설레기에 충분했습니다. 계속해서 정보가 나오기를 희망해 봅니다.  언제나 새재품과 성능 그리고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정보가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 참고할 정보

 

- Apple Silicon Mac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는 M1 Max 변형이 탑재?

 

 

Apple Silicon Mac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는 M1 Max 변형이 탑재된다?

Apple Silicon Mac Pro에 대한 새로운 정보는 M1 Max 변형이 탑재된다? ↑ Aplle 공식 홈페이지 Mac Pro 사진 2020년 5nm M1 프로세서가 탑재된 M1 13인치 Macbook 시리즈와 M1 Mac Mini이 출시됨에 따라 많..

stormhong.com


  Tistory : Storm, Hong   수정 : 2021-11-09 10: 24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1.11.09 10:48 신고
    안녕하세요, Storm, Hong 입니다.

    * 글의 제목이 나오지 않거나 일부 제목이 다르게 보이는 부분에 대한 '스킨 편집 오류' 수정을 하였습니다.

    불편하게 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