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부터 iPhone, Mac 수리 또는 자가수리? 무슨 내용이지? - It 정보 공유
2022년부터 iPhone, Mac 수리 또는 자가수리? 무슨 내용이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부터 iPhone, Mac 수리 또는 자가수리? 무슨 내용이지?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1. 11. 19. 05:41

본문



2022년부터 iPhone, Mac 수리 또는 자가수리? 무슨 내용이지?


↑사진 : 애플

 

Apple은 iPhone 13 디스플레이 교체를 하게 될 경우 'Face ID 비활성화됨' 옵션을 삭제하겠다고 밝힌 뒤 자체 수리 서비스를 발표해 이는 부분적으로 수리를 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은 습니다.

 

[ 자가 수리 서비스의 초기 출시? 가장 일반적인 부품부터 서비스한다? ]

 

이 내용에 대한 발표는 Apple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Jeff Williams를 통해 이런 내용이 알려졌습니다. 

 

"Apple 순정 부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면서 수리가 필요한 경우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권이 주어질 것입니다. 지난 3년 동안 Apple은 Apple 정품 부품, 도구 및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센터의 수를 거의 두 배로 늘렸고 이제 자체 수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pple에서는 자가 수리 서비스 프로그램은 2022년에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및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부품을 시작으로 고객이 M1 칩이 탑재된 Mac을 수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공식적으로 내년에 시행될 것이며, 배터리, 카메라, 디스플레이와 같은 일반적으로 교체되는 iPhone (아이폰) 부품에 초점을 맞울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그 외에 추가 부품의 구성요소는 2022년 후반기에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사진 : 애플

이는 애플에서 수리 매뉴얼도 만들어, 자가 진단이 완료된 후 고객은 부품과 도구를 전문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주문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핵심 부품은 Apple의 공인 타사 수리점에서 수행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반품해야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은 교체 부품을 받을 수 있는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계속해서 200개 이상의 개별 부품과 도구가 제공되어 iPhone 12 Series (아이폰 12 시리즈) , iPhone 13 Series (아이폰 13 시리즈) 에서 가장 기본적인 수리를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회사는 수리 절차가 잘못되었을 경우 보증을 무효화할지 여부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실패할 경우 자신이 비용을 지불해야 할 가능성이 높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나왔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Apple은 고객에게 공식 Apple Store, 5000개 이상의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 또는 지정된 독립 수리 제공업체의 프로그램의 일부인 2800개의 타사 수리 판매점 중 하나를 방문할 것을 권장한다고 알려졌습니다. 

 

참고 출처 : Apple /  wccftech 외 해외기사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아직 시행 전이기 때문에 알려진 내용과 추측의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Newsroom을을 통해서 내용을 확인하고, 정확하게 애플의 지시를 따라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알려진 방법이 아닌 다른 방식, 그리고 애플에서 알려준 방식 수리 방식, 잘못 수리한 제품에는 어마어마한 비용을 자신이 지불해야 할지도 예상 예측 이야기가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서비스를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도 있었으며, 알려진 내용들을 조합해 볼 때 그것은 '최근 미국에서 애플 외에도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수리 제한 관행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이를 제제할 방침이라는 이야기를 공표했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내용은 CNN에서 나왔으며,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2021년. 07월 09일 연방거래위원회(FTC)에 지시한 미국 경제 촉진을 위한 포괄적 '행정명령' 에 제조사가 '제품 수리 권한에 제한을 두지 못하도록 하는 규정의 포함'이 있었습니다.

 

Biden signs sweeping executive order that targets Big Tech and aims to push competition in US economy

President Joe Biden on Friday signed a sweeping executive order to promote competition in the US economy, parts of which target a key business strategy used by Silicon Valley companies.

www.cnn.com

↑CNN Biden 행정명령 내용과 스마트폰을 더 쉽게 수리할 수 있다는 내용의 2021년 7월 9일 기사

 

Biden's executive order takes on right-to-repair. It could make fixing your smartphone easier

Your smartphone breaks. The repair costs too much money. So you give up and buy a new device.

www.cnn.com

↑CNN Biden 행정명령 내용과 스마트폰을 더 쉽게 수리할 수 있다는 내용의 2021년 7월 14일 기사

 

이 처럼 시행되는 관행을 봤을 때, 이러한 일환이 아닌가 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서비스가 시행되어야 이에 대한 '자가수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pple announces Self Service Repair

Apple parts, tools, and manuals — starting with iPhone 12 and iPhone 13 — available to individual consumers.

www.apple.com

↑Apple Newsroom 2021년 11월 17일 EST : Apple, 셀프서비스 수리에 대한 뉴스 내용 <자가수리>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