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당신의 꿈 (지인-친구 등 의 꿈을 아시나요?) <참고영상 - 신박사 TV> 66 Day 50 - It 정보 공유
[체인지] 당신의 꿈 (지인-친구 등 의 꿈을 아시나요?) <참고영상 - 신박사 TV> 66 Day 50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당신의 꿈 (지인-친구 등 의 꿈을 아시나요?) <참고영상 - 신박사 TV> 66 Day 50

본문



[체인지] 당신의 꿈 (지인-친구 등 의 꿈을 아시나요?) <참고영상 - 신박사 TV>

어디서나 환영받는 사람이 되는 비결 [인간관계론 특강] 
게시일: 2019. 4. 7. https://youtu.be/VYs0n9TzkCE

그 사람에 대한 진실된 관심을 가지고 꿈을 알고 그 맥락에서 접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Storm, Hong 입니다.>

 이영상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것은 내 자신에 대한 꿈이 무엇인가? 남에 꿈을 알려면 내 꿈부터 알아야겠죠?

I want to learn. (수단) / I want to live for share experiences in learning. (꿈) 
나는 배우고 싶다 (수단) / 나는 배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살고 싶다. (꿈)

배우는 싶다는 것은 무엇인가 나의 부족함을 채워야 한다는 것의 상징입니다. 
나는 배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살고 싶다는 뜻은 내 경험이 잘못되면 그것은 누군가에게 잘못 된 길을 가게 끔 할 수도 있으며 그것을 통해서 진정 재대로 배우고 노력해야 한다는 뜻을 이야기 하였습니다. 

정말 내가 생각하는 꿈에 대한 것들, 누구와 나누고 싶은 것들부터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가족들 지인들의 꿈을 생각해 봅니다.

 "나는 어느 정도 알고 있을까? 소박한 꿈을 가지고 있을까?" 하고 다시 생각해 보았습니다.

많이 모르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자주 만나는 친구들의 꿈부터 다시 차근차근 생각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어디서나 환영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내가 내자신의 메타인지도 모른 채 시도를 해서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변화부터 하나하나 알아가는 것이 수월하다 그리고 내가 인정 받고 싶으면 조금 더 노력해서 먼저 그 사람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이 있는지부터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이영상을 통해서 배웠습니다.

 항상 많은 이야기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각 영상 하나하나마다 전달하는 것을 흡수해서 좀더 좋은 사람으로 변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내 꿈에 대해서 다시 한번 또 곱씹어 봅니다. 그만큼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해야 하며 인정 받으려면 그와 함께 많은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여러분 자신의 꿈, 부모님의 꿈, 타인의 꿈을 알고 계신가요? 함께 생각해봅시다.

 지금까지 주저리주저리의 Storm, Hong 이었습니다.]

----------------------------------------
[도전은 계속 돼야 하니까요 66첼린지(66 challenge)를 다시 또 기본기를 찾기 위해 도전합니다.]
-목표 : 매주 5일 5시에 기상 / 주 5회 이상 글쓰기 - 오늘은 DAY 50일차 입니다. 
<내일도 실천하러 GOGO Right NOW!! 50일차 글쓰기 완료!! 
(기상은 매일 주말제외 5시에 하고 있습니다.)>
-----------------------------------------

오늘 영상을 안 드리면 섭섭하시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