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1 Mac 모델들은 더 이상 Thunderblot 를 통해 eGPU를 지원하지 않는다? - It 정보 공유
Apple M1 Mac 모델들은 더 이상 Thunderblot 를 통해 eGPU를 지원하지 않는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pple M1 Mac 모델들은 더 이상 Thunderblot 를 통해 eGPU를 지원하지 않는다?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0. 11. 14. 12:41

본문



Apple M1 Mac 모델들은 더 이상 Thunderblot 를 통해 eGPU를 지원하지 않는다?


노트북에 Thundrbolt 3 포트가 있어 많은 관심이 집중되는 포인트 중 하나였던 eGPU 솔루션을 지원하고 그래픽 카드 성능을 향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로 인해 작업과 게임을 진행하는 데 있어 성능 향상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Apple Silicon M1칩이 장착된 Mac 모델에는 Thunderbolt 포트가 제공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솔루션이 지원되지 않는다고 알려졌습니다. 

[ Apple, M1이 장착된 Mac 모델 ]

APPLE M1 Macbook Air, M1 MacBook Pro, M1 Mac mini를 주문하더라도 더 이상 모델에서 eGPU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을 많은 사람이 하고 있습니다. 

'wccftech에서 각 제품의 페이지 사양을 확인하여 eGPU이 지원되지 않을 것' 이라는 정보에 대해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는 Apple이 선호하는 외장 GPU 인클로저인 eGPU에 대한 언급이 없다는 것을 알았으며, 그 과정에서 사용자를 위한 그래픽 성능의 향상을 위한 어떤 의도가 있는가? 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wccftech에 의하면 Apple은 Apple Silicon 5nm M1칩이 세계에서 가장 빠른 통합 그래픽 솔루션을 자랑한다고 'One more thing' Online Event (온라인 행사)에서 주장했다고 합니다. '이는 좋은 일이지만 높은 사양을 사용하려는 분들은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전용 GPU에 있다' 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하지만 외관상으로는 애플이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렇다고 회사가 일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팁 스터는 전용칩이 고객에게 도착하는 데 몇 년이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작동할지는 실제 제품을 구매한 개봉기 등이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Apple은 곧 출시될 iMac에 사용될 데스크탑급의 A14T 칩을 개발하고 있다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를 통해 회사도 전용 GPU를 만들고 있다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또한, Apple의 통합 그래픽 솔루션은 나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전에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OpenCL 테스트에서 A12Z Bionic GPU는 Ryzen 5 4500U 및 Core i7 - 1065G7 iGPU를 모두 능가한다고 합니다. 이런 점으로 미루어 볼 때, M1 GPU가 더 잘 작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12Z Bionic이 Final Cut Pro를 실행, 6K Pro Display XDR에서 4K Pro Res 비디오 스트림 3개를 동시에 편집 할 수 있다면 M1의 8코어 GPU는 더 이상 할 수 없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합니다. 

↑wccftech


↑ MacRoumors에서 소개한 트윗 사진입니다. 


출처 : MacRoumors /  wccftech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애플의 2020년 11월 10일  'One More Thing'의 행사에서 M1칩이 탑제된 13인치  Mac Book 시리즈, 맥미니, MacOS Big Sur에 대하여 공개되었으며, 아직 제품들이 M1이 탑재된 제품이 출하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실사 용기, 실제 제품 성능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소식은 제품의 출하가 이루어져 많은 사람이 사용해야 그에 따른 M1 칩의 성능이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