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 macOS Big Sur 11을 새로 설치하는 방법 - It 정보 공유
Mac에 macOS Big Sur 11을 새로 설치하는 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c에 macOS Big Sur 11을 새로 설치하는 방법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0. 11. 17. 10:27

본문



Mac에 macOS Big Sur 11을 새로 설치하는 방법


APPLE iMac, MacBook Air, MacBook Pro 등에 macOS Big Sur 11 / 11.0.1을 새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 macOS 새로운 설치 방법 ]

지금 macOS Big Sur를 설치하기 위해 취할 수있는 여러 경로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무선 방식입니다. 따라하기 쉽고 백업을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에는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설치과정에서 느린 설치가 될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젼혀 신경 쓰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macOS Big Sur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새로 설치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macOS Big Sur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당음 부팅 가능한 USB를 만드는 과정을 거친 후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러나 약간 까다롭게 느겨질수도 있지만, Apple 의 새로운 OS를 설치하고나면 뛰어난 성능을 제공 할 것입니다. 

* 모든 것을 빽업하고 진행하라

우선 먼저 설치를 하기 이전에 업그레이드 할 경우 드라이브가 지워진후 설치 되기 때문에 혹시나 데이터외에도 파일이나 설정을 잃게 되므로 빽업을 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부팅 가능한 macOS Big Sur USB 생성

부팅 가능한 설치 프로그램 USB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아래 링크된 정보를 클릭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로 돌아 오면 설치 프로세스가 끝날 때까지 안내해드립니다.

 ↑ macOS Big Sur 설치 프로그램 USB를 만드는 방법

[ Big Sur 새롭게 설치 하기 ]

1. 부팅 가능한 USB를 Mac USB포트에 연결하고 Mac을 부팅 시킵니다. 
2. 전원 버튼을 누르자 마자 Mac에서 Option 키를 길게 누릅니다. 
3. 연결한 USB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키보드에 Return을 누릅니다.
4. 설치 프로그램이 로드되면 디스크 유틸리티를 클릭합니다.
5. macOS Big Sur를 설치하려는 드라이브를 클릭 한 다음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6. 기본 매개 변수를 변경하지 말고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7. 드라이브 지우기가 완료된후 설치 프로그램의 기본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8. macOS 설치를 클릭하고 설치할 드라이브를 선택한 다음 화면의 지시에 따라 완료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덮개를 닫거나 Mac 설정을 진행하고 생성한 빽업을 복원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오래 걸리지 않으며, macOS Big Sur의 모든 성능을 끌어 내고자 하는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macOS Big Sur의 새로운 기능에 대알고 싶다면 아래 있는 사진과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macOS Big Sur 공식 적인 변경 내용 (Beta에서 미리 공개 되다.)

↑macOS Big Sur 11 / 11.0.1 최종 설치 호환되는 모든 Mac에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 등장하다.

출처 : wccftech / macOS Big Sur 설치방법

↑일부 내용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 애플의 macOS Big Sur 출시일은 태평양시 2020년 11월 12에 출시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사용기 및 어떻게 달라졌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 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맥 제품들에서 지원하는지 홈페이지등에서 내용을 확인하신 후 다운 받아 설치 하기 바랍니다. 

또한 기존 맥북에서 Big Sur의 퍼포먼스, Apple Silicon m1의 Big Sur의 성능 및 호환성은 어떤지 비교해 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서 빨리 많은 정보가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