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Apple Silicon이 탑재된 Mac Pro 출시 및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될까? - It 정보 공유
2022년 Apple Silicon이 탑재된 Mac Pro 출시 및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될까?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Apple Silicon이 탑재된 Mac Pro 출시 및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될까?

핸드폰 (Hendphone)/애플 (Apple)

by Storm, Hong 2022. 1. 4. 17:28

본문

반응형

2022년 Apple Silicon이 탑재된 Mac Pro 출시 및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될까?


↑Apple 공식 홈페이지 

 

Apple Silicon 이 탑재된 M1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M1 Pro, M1 Max 제품을 선보였으며, 이제는 M2 제품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새로운 Mac Pro 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출시가 기대되는 만큼 많은 이들이 제품이 어떻게 나올지, 계속해서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이에 2019년 이후 이렇다 할 Mac Pro 제품을 선보이지 않아 안타까움을 보이는 사용자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중간 단계를 매워주고 있는 제품인 M1 Pro , M1 Max MacBook 14인치, 16인치 제품으로 넘어감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M1 Maxf를 탑재한 64GB 제품은 아직까지 못 받은 사람이 있을 만큼 인기가 많은 제품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기다렸던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면서 새롭게 나올 2022년 Mac Series에 관심이 집중하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 2022년 Mac Pro 출시에 대한 소식 및 2019년 Mac Pro에 비해 업그레이드가 안된다? ]

 

 

애플에서 2022년 Mac Pro 를 출시할 것이라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가 꾸준히 나오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나오고 있음에 따라, 어떠한 제품이 될지 기대감을 많이 심어주고 있습니다.

 

Macworld에서 나온 새로운 정보에 따르면 2022년 Mac Pro는 2019년 모델보다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가능성이 적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아직 공식적인 정보가 아니므로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로 봐야 하지만 계속해서 Apple Silicon M1 Series 에서 램의 탈부착이 불가능한 것만 봐도 어느 정도 가능성은 있어 보인다는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지난달 벤치마크 테스트등에 의하면 Apple Silicon 칩이 탑재한 2019년 Mac Pro와 비교하여 ProRes 비디오에 최적화된 내용이 알졌습니다. Macworld는 Apple 하드웨어와 ProRes 코덱의 통합은 단순히 렌더링 속도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ProRes 비디오 편집의 또 다른 측면에서 본다면 동일한 속도에 대한 이점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음 감소 및 안정화와 집중적인 작업에서 M1 Max가 더 빠릅니다.

 

ProRess를 제외한 MacBook Pro의 M1 Max 칩은 2019년 Mac Pro에 비해 주요 이점을 잃을 수 있다고 합니다. M1 Maxsms R3D 재생 및 내보내기와 관련하여 2019 Mac Pro와 경쟁에서 낮은 수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조건은 Apple의 128개 그래픽 코어를 가진 제품의 원시 전력을 필요로 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2019년 Mac Pro는 2013년 Mac Pro에 비해 최고의 열 관리 및 모듈화등 시스템에 개발을 하였다는 것입니다. 

 

 

이에 Macworld의 Thiago Trevisan은 2022 Mac Pro의 폼팩터 및 업그레이드 가능성과 관련하여 Apple 이 한걸음 물러수 있다는 이야기의 가능성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의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Apple Silicon Mac Pro는 고성능 GPU와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러한 요구 사항 중 일부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Apple Silicon Pro에 비해 열 순환을 하기 위해 공기 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열에 대한 문제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칩에서 모든 것이 통합되어 있는 Apple Silicon 설계로, Apple은 또한 어떻게 새롭게 나올 Mac Pro에 맞추어 고객의 요구할 수 있는 필수적인 업그레이드를 구현할 것인지는 아직까지 알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은 2019년 Mac Pro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더 좋은 전력 소비가 이루어 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격은 초기에 저렴하여 낮은 업그레이드가 될 수 있지만, 이는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시기가 오면 또다시 새기기를 구압해 야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M1 Max 칩에 모든 것이 하나로 되어 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가 불가능 했습니다. 프로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업그레이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Apple은 이러한 측면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인지 아직까지 구체적인 내용들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출처 : Macworld , wccftech 외 해외기사

↑위 내용 들은 해외 기사의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오역, 오타, 의역,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아직까지 Apple에서 Mac Pro 제품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습니다. 그만큼 Apple Silicon에 주력을 하고 있어, 쉽게 인텔을 떨쳐 보내지 못하는 곳이기도 한 Mac Pro 영역이기도 합니다. 그것도 그렇듯이 인텔 자체에서 서버용 병렬 처리를 위한 Xeon 시리즈 Xeon W 시리즈를 출시했었기 때문에 이러한 것을 버리기에는 아직까지 조금 아쉬운 것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원자제 가격의 상승 새로운 전자제품 등 새로운 공정이 들어간 칩들이 많이 필요해 짐에 따라, Apple에서도 쉽게 제품을 생산하지 못하는 측면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해서 들리는 이야기들 2022년 중반부터 하반기의 이야기는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진 것이 없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며, 예상, 예측, 루머, 소문으로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현재 출시된 M1 Pro, M1 Max 14인치, 16인치 MacBook도 아직 건재하기 때문에 제품을 받지 못한 , 사람들도 있습니다.  현재 Apple 특정 주문 모델은 미국 공식 사이트에서 현재 주문시 6주에서 8주 가량 소요되며, 대한민국에서는 2022년 3월까지 기다려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면서 M2 MacBook 정보도 나오고 있는 만큼 현재의 새로운 기기 출시에 관한 정보들은 Apple에서 공식적으로 이야기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예상, 예측, 루머, 소문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만큼 조심히 접근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Tistory : Storm, Hong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https://stormhong.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