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적 글쓰기]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 - It 정보 공유
[적용적 글쓰기]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적용적 글쓰기]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

본문



[Storm, Hong이 책을 읽고 작성한 내용입니다.] <수정 일자 : 2019-05-31>

 오늘은 적용적 글쓰기를 위해서 이렇게 편지를 써봅니다. 내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보내봅니다.

안녕 나야 오늘 책을 읽고 이렇게 적어봤어, 요즘도 잠을 잘 자고 있니? 커피는 하루에 많이 마시지 않지? 피곤하지는 않니? 

 미래의 너는 이 책을 지금 내가 읽고 그렇게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보낸다. 

너의 피곤함이 있을 때 생각을 해봐 자기 계발도 자신이 시간을 만들고 꼭 해야 하는 7~8시간 꼭 자야 한다는 것을 알려 줄께. 너의 몸에 간이라는 친구에게 고마움을 표시해야 해 그리고 콩팥에게도 고마워해야 해 왜냐고? 너의 잠도 안 자고 열심히 한다고 생각했지만 피곤하다고 졸고 몸도 가꾸지 않고 운동을 하고 있었던 예전의 나처럼 그렇게 하고 있니? 

 그렇게 하고 있다면 당장 바꾸렴, 그래야 너의 자기개발 30분을 해도 평소의 2시간 3시간 한 효과를 낼 수 있을? 왜냐고? 그만큼 집중을 할 수 있기 때문이야. 

 책에서 카페인의 대한 이야기도 나올 것이고, 부록에서 나오는 12가지의 비결도 읽어봐 그렇게 해서 실천에 옮기고 잠도 잘 자고 한다면 너의 수명과 기억력은 향상될 것이야!!

 1. 수면 시간표를 지켜라. /  2. 운동은 좋지만, 너무 늦게 하지는 말라. / 3. 카페인과 니코틴을 피하라. / 4. 잠자러 가기 전에는 알코올 함유 음료를 피하라. / 5. 밤에는 음식을 먹지 말라. /; 6. 가능하다면, 잠을 못 이루게 하거나 설치게 하는 약을  피하라.  /  7. 오후 3시 이후에는 낮잠을 자지 말자. / 8. 잠자리에 들기 전에 긴장을 풀어라. / 9. 잠자러 가기 전에 뜨거운 물에 목욕을 하라. / 10. 침실을 어둡게 하고, 차갑게 하고, 침실에서 전자 기기를 치워라. / 11. 적절히 햇빛을 쬐어라. / 12. 말똥말똥하다면 잠자리에 누워 있지 말라.

 컴퓨터의 파일들을 정리하고 HDD의 조각모음을 하듯이 잠을 자야 기억의 해마도 쉬고 정리도 해두고 몸도 잠깐 쉴 수 있어 그래야 내일도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단다.

 그만큼 너는 잘할 수 있고 잠도 푹잘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 

 미래의 나야 너도 잘하고 있으리라 믿는다.  저책에서 내가 느낀 점처럼 꼭 익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 너의 꿈 창의성과 꿈 제어도 할 수 있으니 그 파트를 꼭 읽어 보려 무나.

 렘수면과 꿈꾸는 행위는 또 다른 혜택도 제공한다. 창의성을 자극하고 문제 해결을 촉진하는 지적인 정보 처리를 말한다. 그렇기에 대개는 의지력이 작용하지 않는 이 과정을 통제하여 꿈꾸는 동안에 자신의 꿈 경험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 끌려고 시도하는 이들도 있다. 

 그러니 제대로 너의 꿈의 실천 등을 도와주는 도구일 뿐 직접적으로 꿈 실천을 도전해야 한다고 느꼈다, 다음에도 편지를 보낼 일이 있으면 제대로 정리해서 너에게 보여줄게 오늘은 책을 읽고 글쓰기를 하는데 집중을 했기 때문에 제대로 안 읽었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봐.!!  정말 확티나게 올라가지는 않겠지만 어느 정도 너의 삶에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야.!!

 <그래 너의 꿈!!>

want to learn. (수단) /  I want to live for share experiences in learning. (꿈) 
나는 배우고 싶다 (수단) / 나는 배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살고 싶다. (꿈)

[배우는 싶다는 것은 무엇인가 나의 부족함을 채워야 한다는 것의 상징입니다.
나는 배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살고 싶다는 뜻은 내 경험이 잘못되면 그것은 누군가에게 잘못된 길을 가게 끔 할 수도 있으며 그것을 통해서 진정 제대로 배우고 노력해야 한다는 뜻을 이야기하였습니다. ]

그렇게 생각했던 너의 이야기와 수단과 꿈 얼마큼 잘 지키고 있니? 그것을 하려면 일단 리프레쉬하는 쉼도 중요해!

잠을 꼭 적당량 자도록 하려무나.

 그래 다음 미래의 나에게 그때 생각 나는 꿈에 대해서 이야기도 해보고 하려무나. 미래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까!!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인지 하기 바래 그때는 잠을 충분히 자고 있다고 댓글도 달고 꿈을 좇아 열심히 살고 있다고 말이야.

 안녕 이만 줄 일께 , 항상 열심히 하고 ~~ 배운 것도 실천해보자 !!

------------------------------------
[도전은 계속돼야 하니까요 66 챌린지(66 challenge)를 다시 또 기본기를 찾기 위해 도전합니다.]
-목표 : 매주 5일 5시에 기상 / 주 5회 이상 글쓰기 - 오늘은 DAY 103 (1기+2기) 일 차입니다.
<2기 36일차>
<내일도 실천하러 GO GO Right NOW!! 103 일차 글쓰기 완료!!
(기상은 매일 주말 제외 5시에 하고 있습니다.)>
"<데일리 리포트 151일 차다.>~~!! 오우야!! 벌서 151일이구나... 그리고 19년도 150일이 지났네?
151일은 더 알차게 보내야지 OMG~!!
오늘도 마무리를 달려보자 아자아자~~! 151일의 데일리 리포트에는 완벽한 하루를 맞이 한 이야기를 적을 수 있을까? 그리고 실천할 수 있을까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