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이면 더욱더 생각이 나는 살균, 그리고 내 몸에 닿는 부분은 세균으로부터 지켜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요즘은 더욱더 코로나의 열풍으로 살균에 대한 인식이 많이 늘어남에 따라 UV 살균기를 구매하는 것은 필수가 되는 추세입니다. 그로 인해 살균기의 판매는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구매한 제품은 칫솔 살균기입니다.
어떤 제품을 구매할까? 가격은? 많은 기능? 써보고 가격대비 좋은 제품 사놓고 안 좋으면 버려도 될 정도의 가격은 어떤 것이 있을까? 하고 폭풍 검색을 하다 만난 제품이 있었습니다.
무선 칫솔 살균기를 구매하다.
그 제품은 바로 한경희의 칫솔 살균기 입니다. 롯데 ON 기준 : 할인 가격 29,900원 3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현재 2020-08-18 작성 일자 기준으로는 32,900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에 있는 사진은 이렇게 생겨있습니다. 무선제품으로 본체와 컵이 있습니다.
제품의 상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모델명 : TM-9700 / * 크기 : 200(W) x 64 (D) x 65 (H) / * 무게 : 363g
* 배터리 Li-ion 2500 mAh (충전 시간 4시간 ~ 5시간) / 약 1개월 (일 3회 살균 기준)
* 기본 구성품 : 본체, 설치용 브래킷, 5핀 케이블, 사용설명 1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2500mAh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배송을 받은 제품은 비닐봉지에 박스와 함께 배송되었습니다. 구매하고 24시간도 되지 않아 출고 후 바로 다음날 왔습니다 거의 하루도 안 지나서 도착한 것을 보니 국내 배송이 얼마나 바른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행히 박스 외관은 부서지지 않고 도착했습니다. 한경희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듯이 스티커가 있습니다. 스티커에는 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지금 상태는 스티커 및 서비스 번호를 삭제한 상태입니다. - A/S 및 보호를 위해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 이 부분은 제조사에 한번 확인하여 정확하게 댓글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댓글로 확인바랍니다.
박스에는 무선 칫솔 살균기라는 문구, 모델명 TM-9700이 적혀있습니다.
박스 옆면에는 간단산 설명 및 살균 관련으로 보여줄 수 있는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간략한 설명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설명서와 함께 제품이 보입니다. 제품은 안전하게 에어 충격 방지로 쌓여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TM-8900 / TM-9700의 겸용 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다음의 내용이 있습니다.
제일 먼저 확인할 것은 작동 방법과 설명서를 읽는 것입니다. 설명서에는 제품을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그림에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① USB 단자 충전으로 진행되는 제품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봉하고 나서 USB 케이블이 제대로 왔는지 확인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② 동작 상태를 잘 파악해야 설치하고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LED 불의 동작 상태 표시를 확인해 봅니다. ( LED의 3가지 꺼짐 (흰색) , 충전 (붉은색) , 충전 완료 (녹색) 입니다.)
1) USB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하고 있을 경우 붉은색으로 깜박이면서 충전이 시작됩니다.
2)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 LED로 점등됩니다 .
3) 살균시 붉은색 LED가 나타납니다. (7분 정도 살균이 진행됩니다. )
4) 살균을 흰색으로 점등을 마치면서 바로 꺼집니다.
박스에서 꺼낸 사진입니다. 두툼한 에어 비닐로 작성된 사진입니다. 이로 인해 부서짐 없이 배송되었습니다.
제품을 보호 비닐에서 꺼내고 제품을 보니 한 번 더 기스를 방지하기 위해 비닐로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2중 스크레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제품 뒷면에는 걸쇠가 있으며 걸쇠를 벽에 고정할 수 있는 양면테이프가 존재합니다. 제품의 무게는 약 363g이며 이수치는 제조사에서 밝힌 내용입니다. ( 약 353g은 미세 전자저울이 없어 g 수를 확인해 보기는 어려웠다는 점, 제조사의 스팩임을 알려드립니다.) 컵의 무게, 칫솔의 무게를 더하더라도 400~450g 도 채 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버티고도 남는 무게입니다.
제품에 비닐을 제거한 모습입니다. 컴은 사용 전이기 때문에 비닐은 제거하지 않았습니다. 컵은 자석으로 아래쪽에 붙습니다.
커버를 제거하면 케이블이 보입니다. 옆면에는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옆쪽 사진, 위에서 왼쪽 사진의 Micro 5pin이 장착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충전단자를 꽂으면 붉은색으로 나옵니다. 충전단자를 연결했으나, 사진을 잘못 찍어 붉은색 LED가 들어오지 않는것 처럼 찍혔습니다. (LED가 깜박 깜박 하면서 충전이 되기 때문에 잠시 꺼졌다 들어왔다 하는 시점중 꺼진 시첨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충전하시려면 Micro 5pin USB 케이블 혹은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왼쪽 사진은 Micro 5pin 케이블입니다. 기본적으로 들어있습니다. 핸드폰이 구형이거나 하신 분들은 이미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오른쪽 사진은 칫솔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를 분리하여, 청소가 용의 하게 되어 있습니다. 살균 외에도 분리로 부서지거나 했을 때도 교체 가능합니다. LED는 중간에 4곳은 칫솔 살균용 구멍이며 나머지 쪽은 크기가 큰 쪽은 칼날 면도기를 얹어서 살균이 가능합니다.
왼쪽 사진은 충전이 완료된 상태로 녹색불이 점등 중 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뒷면 거치 판과 연결 홈이 있습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원하는 곳에 양면테이프를 띠고 걸쇠 판을 먼저 붙여줍니다. 한번 붙이면 띄어서 다시 붙이기가 힘들기 때문에 주의해서 붙여줍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본체를 걸어줍니다.
* 아 참 깜박한 것이 하나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태양광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배터리에 효율을 극대화 시키며 컨트롤 칩셋이 탑제되어 최종 사용자를 인지하여 1시간 후 자동으로 작동되어 7분간 거치된 칫솔 및 면도기를 살균해주는 제품입니다.
USB 충전 외에도 느리지만, 태양광 충전이 가능합니다. 태양광 충전판 위치는 HANN 로고 오른쪽에 갈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 아쉽게도 화장실에 창문이나 햇빛이 없어 태양광전지를 이용 못 하고 전기로 충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기능이 있어도 사용 못 하는 환경이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칫솔과 치약 컵을 부착해 줍니다. 컵은 자성이 어느 정도 있어 잘 붙어 있습니다. 컵 위쪽에는 갈색의 태양광판이 있으며, 그 위에는 치약을 놓을 수 있도록 설계 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살균이 완료되어 LED 점등이 꺼진 상태입니다.
구매하고 10일 사용한 소감
요즘 살균에 예민한 시기인 것은 사실입니다. 밖에 나갔다 돌아왔을 때, 무엇을 준비해야 하지? 살균은? 내 잇몸 음식을 먹는 제품인데, 치아를 갉아 먹는 세균을 죽일 수 있을까? 이것저것 찾았습니다.
대부분 화장실의 콘센트 위치는 물이 많이 흐르지 않는 위치인 변기 근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살균기의 드라이어기 등 욕실에서 전기를 사용하려면, 우선 바닥과 콘센트 주변의 물기를 제거한 후 선을 길게 늘려 사용을 해야 했습니다. 이에 칫솔 살균기도 마찬가지로 설치하거나 화장실 변기에 있는 콘센트 근처에 설치하곤 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렇게 선에서 해방해주는 '무선의 자유로움' 무선으로 제품이 있을까? 하고 필요한 무선 칫솔 거치대를 찾아보았습니다. 그렇게 찾던 도중에 이름 한 번쯤은 들어봤던 한경희 생활과학 제품 가격은 검색해보면 TM-9700은 2만 7천 200원 ~ 4만 5천 910원까지 제품의 가격이 형성되어있습니다.
(* 사이트마다 쿠폰이 있다면 그곳에 맞추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시 한번 생김새를 이야기해봅니다.]
* 크기 : 200(W) x 64 (D) x 65 (H) 의 작으면서도 투박한 제품 구매한 제품은 흰색입니다.
무엇보다 무선이라는 점이 이 사진을 다시 보면서 느껴지는 장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단점이라면, 살균기여서 그런지 건조 기능이 들어 있지 않다는 점이었습니다. 건조, 살균기는 2가지 기능을 동시 에 하는 제품은 건조 기능까지 들어있어 조금 더 비쌌습니다.
우선 가격이 용서해 주는 제품입니다. 피자 한 판의 가격도 안되며, 한 번쯤 음식 피자 브랜드로 들어봤을 법한 도미노피자, 피자헛, 피자알볼로, 미스터피한자, 스쿨피자 등등등과 같이 한 번쯤 누구나 들어봤던 피자들도 보통 2만원 ~ 4만원 정도선입니다. 그리고 피자 브랜드처럼 한 번쯤 들어본 브랜드 이름 '한경희 생활과학'에서 A/S를 해준다는 것이 무엇보다 이 제품의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최소 6개월간만 제대로 사용한다면, 가격이 모든 것을 용서해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6개월이 넘어도 계속해서 동작한다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칫솔 살균기라 검색하고 카테고리가 칫솔 살균기로 분류된 제품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름을 들어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A/S를 받고 품질을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단연 무선, 가격, 살균기 순이었습니다. 거기에 한 번쯤 들어본 브랜드 '한경희 생활과학' 이 제품을 선택하기에 충분한 요건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구매하고 10일 사용한 사용기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칫솔 살균기보다 만족감이 높은 것 같습니다. 반짝하고 그때뿐인 제품이 아닌지 좀더 사용해보고, 1달 사용 후기, 2달 사용 후기, 계속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리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창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구독 버튼이 작동하지 않은 분은 1차 주소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공지사항 내용은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 https://storm1004.tistory.com 함께 나누고, 함께 생각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Strom, Hong 입니다. |
체리 마우스가 궁금하다. - CHERRY 블루투스 (bluetooth) 마우스 MV 2310 2.0 (0) | 2020.08.28 |
---|---|
오래된 컴퓨터에 새 생명을 불어넣어 보자!! (0) | 2020.08.22 |
드디어 싹쓰리 앨범을 배송 받았습니다. - [1부] (2) | 2020.08.17 |
드디어 싹쓰리 음반이 배송되었습니다. 신난다난단다~~! - [1부] (2) | 2020.08.17 |
키보드와 함께한 추억 그리고 인연, 기분전환과 변화를 주다. - [3부 - 키보드를 꾸며보자] (0) | 2020.08.0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