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m, Hong의 Apple Smart Keyboard Folio (iPAD PRO (애플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512G 리뷰 - 2부 (주변기기) ] - It 정보 공유
[Storm, Hong의 Apple Smart Keyboard Folio (iPAD PRO (애플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512G 리뷰 - 2부 (주변기기) ]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torm, Hong의 Apple Smart Keyboard Folio (iPAD PRO (애플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512G 리뷰 - 2부 (주변기기) ]

하드웨어 /리뷰

by Storm, Hong 2019. 2. 3. 20:49

본문



[Storm, Hong의 Smart Keyboard Folio 2세대 [키보드] - 2부 (주변기기)]
[Apple iPAD PRO (애플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512G 리뷰 - 2부 (주변기기편)]

 안녕하세요 Storm, Hong 입니다.
 지난시간, 1부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의 외관을 살펴 봤습니다. 
 너무나도 아이패드 3세대 PRO를 구매하신 분들께서는 주변기기를 무엇을 사봐야 하는가? 하고 고민이 많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3세대 PRO에 필수라면 필수 인 주변기기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 첫번째로 살펴볼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주변기기 리뷰 - Smart Keyboard Folio 2세대 [키보드]

[↑위 사진은 애플 스토어 공식 홈페이지 사진입니다. ]

 지금 보시는 키보드는 에플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입니다. 전작과 다르게 바뀐 점들이 있습니다. 
사진만 보셔도 앞뒤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1세대의 단점을 고쳐서 나온 2세대 키보드 입니다.

 

↑왼쪽사진 : 스마트 폴리오 앞면 사진입니다.
↑오른쪽사진 :  스마트 폴리오 뒷 사진입니다. (가격 등 제품 씨리얼이 적혀있는데 손으로 가렸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의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라는 것을 알수 있도로고 뒷면에 되어쓰여있습니다.
 옆모습을 강조하는 사진이며, 두단계의 각도를 조절할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 간단한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왼쪽사진 : 스마트 폴리오 박스를 개봉하여 바로 안에 들어있는 케이스 및 키보드 사진입니다.
↑오른쪽사진 :  스마트 폴리오를 꺼낸 상태입니다. 
* 아이패드 스마트 폴리오도 아이패드 개봉과 마찬가지로 기스나 안쪽에서 움직임을 방지 하기 위해 비닐포장이 되어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왼쪽사진 : 스마트 폴리오 박스를 개봉 및 비닐을 제거하면 키보드 키패드와 완충작용을 하기 위한 박스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오른쪽사진 :  스마트 폴리오에 흰색 두꺼운 종이를 제거하면 스마트 폴리오와 아이패드 본체의 단자와 연결할수 있는 단자가 보입니다.
* 완충작용및 단자보호를 위한 종이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왼쪽사진 : 스마트폴리오 뒷면의 사진입니다. 로고없이 깔금한 애플이라고는 상상할수 없을 만한 케이스입니다.
                 애플 케이스 대부분에는 (사과)마크가 그려져 있습니다. 참고사진은 위에 핸드폰 케이스 사진입니다.
↑중간사진 : 한번더 사진을 첨부합니다. 
↑오른쪽사진 :  아이패드와 폴리오(Folio)를 연결시킨 사진입니다. 
* 뒷면에 아무것도 인쇄 안된 아이패드 폴리오의 특징이 엿보입니다.  (어떤 타블릿을 들고 다니는지 안알려줘도 되겠습니다.^^;;)


↑위사진 : 스마트폴리오 뒷면으로 접은 사진입니다. 접으면 키보드의 홈과 함께 자판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위 3가지 사진 :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를 뒤로 완전히 접은 모양입니다.
    (각도와 카매라 위아래로 놓고 돌려가면서 4방향으로 작동이 가능한 사진입니다.)
 

 

↑왼쪽사진 : 키보드의 각도 조절 위해 키보드와 가까이 있는  홀에 끼운 상태입니다.
↑오른쪽사진 : 키보드의 각도 조절 위해 키보드와 뒤쪽에 있는  홀에 끼운 상태입니다.
*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홀이 있습니다. - 키보드를 세우면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왼쪽사진 : (옆면의모습) 키보드의 각도 조절 위해 키보드와 가까이 있는 홀에 끼운 상태입니다.
↑오른쪽사진 : (옆면의모습) 키보드의 각도 조절 위해 키보드와 뒤쪽에 있는  홀에 끼운 상태입니다.

↑위사진 : 각도 조절하여 타이핑을 위해 찍은 사진을 평평하게 독서대 위에 놓고 찍은 사진입니다. 
* 수평을 어느정도 맞춰서 있는 모습을 적어 봤습니다.

↑위사진 : 뒤면 카메라위치와 키보드 타이핑을 위한 각도를 만든 사진입니다.
* 수평을 어느정도 맞춰서 있는 모습을 적어 봤습니다.

 
[애플 팬슬로 필기를 위해 이렇게 키보드와 함게 각도를 만들어 세울수 있습니다.]  < - 필기모드입니다.
↑왼쪽사진 : 키보드의 각도 조절 위해 키보드와 가까이 있는  홀에 끼운 상태입니다.

↑오른쪽사진 : 키보드의 각도 조절 위해 키보드와 뒤쪽에 있는  홀에 끼운 상태입니다.

 
↑왼쪽사진 : (옆면의모습) 키보드의 각도 조절 위해 키보드와 가까이 있는 홀에 끼운 상태입니다.
↑오른쪽사진 : (옆면의모습) 키보드의 각도 조절 위해 키보드와 뒤쪽에 있는  홀에 끼운 상태입니다.

 

왼쪽사진 : (옆면의모습) 키보드의 각도 조절 위해 키보드와 가까이 있는 홀에 끼운 상태입니다.
↑오른쪽사진 : 아이패드와 키보드를 연결후 옆으로 새워서 들은 모습입니다. 

 

왼쪽사진 : 아이패드를 들고 볼수 있도록 고정력이 있는 모습입니다. 
↑오른쪽사진 : 아이패드를 들고 볼수 있도록 각도를 바꾸어서 확인한 모습입니다.  

*손으로 받쳐서 들고 볼수 있을정도의 자석력이 있습니다. 
-----------------------------
* Smart Keyboard Folio 2세대 [키보드] - 장/단 점

1. 장점
 1) 장착의 용이성 입니다.
 2) 충전이 필요없는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3) 홈에 연결하면 페어링 없이 사용이 가능 한점입니다.
 4) 
Smart Keyboard Folio 2세대는 1새대와 다르게 후면 커버까지 있다는 점에서 장점입니다.
 5) 키감은 높이 낮은 펜타크래프 방식입니다. 장시간 타이핑에서 무리는 없지만 호불호가 갈릴수 있습니다.

2. 단점 
 1) 뒤로 접어서 키보드 없이 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키보드 덥개가 따로 없는점이 아쉽습니다.
 2) 위사진들 처럼 꼭 홈에 거치를 시켜야 작동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3) 무게의 증가성
 4) 각도의 다양성이 없습니다. 

* 위의 정점 / 단점 입니다. 
 
전작에 비해 가벼워진 아이패드 3세대인만큼 스마트 폴리오를 가지고 다니는데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펜타 그래프 방식및 키높이가 낮기도 하고 이런 키감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최악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착~~~!!! 하고 꺼내서 사용을 한다는 점에서 키보드의 장점이 발휘됩니다. 

좀더 사용을 해보고 다른사람들의 리뷰등도 참고 해봐야 겠습니다. 

3부에서는 아이패드 악세사리 Apple Pencil 2세대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Storm, Hong이 작성한 리뷰를 보셧습니다.] 
[ * 다소 주관적인 내용이 다소 담겨있을 수 있습니다. 
  * Storm, Hong의 직접 구매하여 리뷰가 작성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