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나는 왜 기회를 얻지 못할까? [체인지 그라운드 영상을 보고 지은 제목입니다.] - It 정보 공유
[체인지] 나는 왜 기회를 얻지 못할까? [체인지 그라운드 영상을 보고 지은 제목입니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인지] 나는 왜 기회를 얻지 못할까? [체인지 그라운드 영상을 보고 지은 제목입니다.]

본문



[체인지] 웅이사님의 하루공부를 듣고 감상평입니다.
 Storm,Hong이 정한 제목:  나는 왜 기회를 얻지 못할까?

↑[유트브 - 체인지그라운드 웅이사님의 하루공부 링크입니다.]

[Storm, Hong의 생각입니다.]

 안녕하세요 Storm,Hong입니다. 오늘이 강의를 들으면서 어떻게 자신감을 표출하는 것이 좋은지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당당하게 이야기하라 그래야 얻을 것을 얻을 것이다. 라는 이야기를 해주신 것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겸손도 적당히 상황에 맞게 해야한다. 꼭 해야할 일에 대해서도 제대로 하지 않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 타인은 나 자신이 아니기 때문에 나에 대한이해가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면 내가 이야기 하지않으면 뼈아대 영상 (우리는 언제나 자기중심적으로 사고한다 <https://youtu.be/eoWXAR3GNsk>) 중에서 들은 내용도 제목과 같이 자기중심적으로 사고를 하기 때문에 나에게 있어 생각을 무의식 적으로 할수 있기때문에 제대로 생각을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고 이번 강의에서도 이야기 해주시고 있었습니다. 

 지나친 겸손은 자신을 파괴한다. 그래서 자신감을 표출해야한다는 것을 이야기 해주셧습니다. 

 그 예로 강연초반에 이야기 해주신 기버에 관한내용 , 조슈아 벨의 사례를 들어서 이야기 해주신 내용을 보면서 사람들의 외모와 편견 자기 중심적인 생각 내가 누구인지를 알려주지 않는다는 내용로 설명해주신 : 능력도 중요하지만 내가 조슈아 벨인데? 하는 것과 한결같은것과 성실성 꾸준한 노출등 PR을 해야된다는 것입니다.  (그것으로 나를 알릴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설명해 주신것 같았습니다.)


 사례로 들어주신 과거 컴퓨터 업계 경쟁(1980)  : DEC vs IBM 이이야기를 들어주시면서 IBM이 OS를 찾고 발전해가려고 노력했던 것과 맞물려 빌게이츠가 OS를 IBM에 납품하려고 했던 이야기 등등을 설명 해주셨을때. 그것을 쉽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
 내 자신이 이 강연을 들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생각과 자신감 그것을 실천하는 것이 어떻게 보여주는 것 그것을 재대로 할수 있는 것 등을 알수 있는지를 이야기하면서 숨겨진 능력을 발휘하려고 하는 생각을 할수 있을지? 하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내가 감수하고 있고 너무 겸손을 떨지 않았나? 하는 것을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생각을 너무 깊게 하고 버퍼링이 너무 긴 내 자신을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완성되기전에 똑같은 것을 지구의 60억명이상의 인구중에서 누군가는 할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할수 있는 것들의 정리를 먼처 하고 PPT를 준비하는 것도 하나의 능력이고 그것을 바탕으로 할수 있습니다. 하고 꾸준히 해서 보여주고 그것을 실력으로 내가 말한 것을 지킬수 있을지에 대한것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그 것을 하는 이번 주제에서 허풍쟁이가 되라는 내용을 이해하면서 자신감이 있는 것과 어떤 것을 실천할때의 능력에 대한 것을 배우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에게 대한 능력 어떤 것을 내세울수 있을지에 대한 것을 생각하면서 다시 한번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한다고만하고 자신감같은 허풍을 떨고 있는 것은 아닌지? 너무 호구기버처럼 행동하고 바뀌려고 노력을 하는데 제대로 하지 않는 것이 있는지? 어떻게 하면 이기적 이타주의자와 빠르게 같은 것을 하고 있음에도 나 이거 하고 있어요하고 상대방에게 아 저것을 한는 저분은 어떤 것을 하고 있구나? 타이밍만 재고 말도 안하고 다했습니다 가져오는 것 능력으로 발휘하기전에 같은 시간에 끝냈다 하더라도 다른사람들이 느끼기에는 이눔이 하니까 따라한거지? 하는 오해를 살수도 있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 되었고 생각지도 못한 교훈을 받을수 있었습니다.

 자신감을 높여서 한 분의 퀄리티가 꼭 부담감이 있기때문에 꼭 해야한다 그때까지 마처야 한다는 것을 생각할수 있게 해준 것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당신이 기회를 얻지 못하는 이유-차라리 허풍쟁이가 되라는 내용의 실시간 강의를 참여하고 듣고 다시한번 강의를 복습하면서 이렇게 정리해보니 많은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최소한 데일리 리포트 한줄을 채울수 있는 내용 그것만으로 만족하면 안된다.  어렸을 쩍에 스티브 잡스, 빌게이츠처럼 무엇인가 개발하고 사람들에게 이롭게 해줘야 겠다. 등등 모티브를 삼았던 것과 멘토를 삼고 싶은 신영준 박사님, 고영성 작가님등을 만나서 하루하루 변화해 가는 내 자신을 보면서 많은 것들을 느끼게 됩니다. 

[이 영상들을 보면서 이런 것들을 느끼고 적어 봤습니다. 주저리 주저리 Storm, Hong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을 첨부 안하면 섭하죠? 첨부하고 갑니다.

[↑유트브 채널 체인지 그라운드에 이영상을 발췌 해왔습니다.(링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