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MOSS] 튼튼한 3 IN 1CABLE?? 을 구매하다. [ ROMOSS] 튼튼한 3 IN 1CABLE?? 을 구매하다.
[ ROMOSS] 튼튼한 3 IN 1CABLE?? 을 구매하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ROMOSS] 튼튼한 3 IN 1CABLE?? 을 구매하다.

하드웨어 /리뷰

by 함께하는 Storm, Hong 2020. 4. 22. 21:00

본문

케이블 하나로 3가지 기기 충전이 가능한 케이블입니다.


 3가지를 동시에 충전하며, 각각의 타입별로 사용이 가능한 케이블 입니다. 이는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닐 때 유용합니다. 상품명은  로모스 나일론 3 in 1  멀티 충전 케이블 [CB25A (CB25A-71-G33)] 입니다. 케이블에서 충전이 가능한 연결 포트는 Type - C + Micro 5pin + Lightning to USB A/M 입니다.  케이블의 생김새와 박스의 모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박스의 앞면 뒷면을 보면 길이와 케이블 명이 보입니다. 이는 어떤 장치를 연결하더라도 3가지 타입을 이용하면 어느 기기라도 맞는 타입을 끼우기가 쉽습니다.    

 재질은 나일론으로 쉽게 케이블이 끊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한 번 더 덧대어 제작되었습니다.  길이 1.5M보조배터리를 가방에 집어넣은 뒤, 선을 꺼내 핸드폰을 충전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크기입니다. 손에 배터리를 들고 있지 않아 편안하게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로 흰색 케이블보다 때가 잘 타지 않는 색상입니다.  가격은 네이버 검색기준 7,900원입니다.


케이블의 감겨있는 모양을 보면 두껍지 않을 정도로 말려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 보조배터리를 이용한 충전] 

  

          ↑ USB to C 단자를 이용 아이패드 충전           /         ↑USB to C 단자를 이용 닌텐도 스위치 충전

 우선 보조배터리 ROMOSS SW20 PRO 20000짜리로 USB( Fit+ 고속충전 파란색 단자) to C 단자 아이패드를 충전해보니 usb 단자에서 5V로 동작을 하며 1.6A로 충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USB( Fit+ 고속충전 파란색 단자) to C로 닌텐도 스위치 충전시 4.99V 1.18A로 충전이 되었습니다. 

  

     ↑ USB to 라이트닝 단자를 이용 아이폰 충전         / ↑USB to micro 5 pin 단자를 이용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

 USB( Fit+ 고속충전 파란색 단자) to 라이트닝 단자 아이폰 충전해보니 usb 단자에서 4.92 ~ 5V로 동작을 하며 0.97A 정도로 충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USB( Fit+ 고속충전 파란색 단자) to C로 블루투스 이어폰 충전시 4.92 ~ 5.00V 0.29A로 충전이 되었습니다. 

 3 in 1 케이블의 장점은 각각 3개의 포트로 충전을 할 수 있는 점이 매력입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케이블을 여러 개를 바꿔 끼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대부분 핸드폰은 무선으로 데이터도 넘기고, 아이폰 같은경우 태블릿 제품은 케이블로 연결하지만 매번 휴대하면서 PC에 연결하는 경우가 적습니다. 그렇다보니 3 in 1 케이블은 충전으로 사용하는데 적갑합니다. 회사에 케이블 1개를 연결해 놓고 집에 1개를 연결해놓으면, 매번 뺐다 끼는 것도 귀찮고 갑자기 집에서 끼우고 데이터 옮기다가 급하게 나가도 항상 배터리에는 케이블이 연결되어있어 사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부 케이블들은 몇 번만 사용하려고 뺏다 끼워도 고장 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문제를 야기하곤합니다. 낮은 내구성, 뺏다 끼웠다를 자주 하다 케이블을 자주 망가트리는 분들에게는 제품 3 in 1  케이블을 추천합니다. 

 다음 편으로 보조배터리 2종 비교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