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모르는 닌텐도의 역사와 닌텐도 스위치 시리즈는 어떤 것인가? 당신이 모르는 닌텐도의 역사와 닌텐도 스위치 시리즈는 어떤 것인가?
당신이 모르는 닌텐도의 역사와 닌텐도 스위치 시리즈는 어떤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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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모르는 닌텐도의 역사와 닌텐도 스위치 시리즈는 어떤 것인가?

하드웨어 /리뷰

by 함께하는 Storm, Hong 2020. 4. 24. 0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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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닌텐도 스위치의 역사


 안녕하세요 닌텐도 스위치를 알려면 닌텐도의 역사부터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닌텐도의 역사에서 어떤 것이 있었을까요? 지금의 스위치 붐을 일으키기까지에 여정에 있어 지금의 부흥기로 이어지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첫 번째  : (1970년 ~ 1996)]

 1977년 닌텐도의 게임산업으로의 진출은 닌텐도의 역사에서 가장 출발을 잘한 역사 중 하나입니다. 이것을 시작으로 닌텐도는 1996년 까지 수많은 NES (패미컴 시리즈) , SNES (슈퍼 패미컴 시리즈 등 많은 것의 게임기를 양산하며 닌텐도 (Nintendo)의 의 명성을 끌어 올리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을 클릭하여 역사에 대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 1> ... 뒤는 닌텐도의 역사 - 1부 입니다.

[ 두 번째  : (1996년 ~ 2005년)]

 1996년 ~ 2005년은 닌텐도의 역사에 있어 서드파티의 이탈이라는 암흑기를 격음으로 시작됩니다. 그때 등장한 VR의 선두 주자로 알려지는 Vitual Boy, 1996년 드디어 시작된 닌텐도 64 당시 출시된 게임인 젤다의 전설, 모여봐요 동물의 숲, 마리오등이 있었지만 여전히 1995년에 있었던 게임들이 있었지만 그에 맞는 여타 게임들이 성장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마치 닌텐도의 역사에서 서드파티들이 많이 버텨주지 못한 탓이 있었을 겁니다. 이와 함께 휴대용 게임기의 시작이 이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을 클릭하여 역사에 대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 2> ... 뒤는 닌텐도의 역사 - 2부 입니다.


[ 세 번째  : (1996년 ~ 2005년)]

 닌텐도에서 시작한 라이트한 유저를 공락하는 중흥기인 2005년 ~ 2010년 이었습니다. 당시에는 소니에서 출시한 소니의 PS2의 빅히트를 발판으로 휴대용 게임시장 역시 넘보기 위해 PSP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닌텐도의 그동안의 경험과 역량, 그리고 2002년 새로 취임한 이와타 사토루 사장의 야심찬 계획을 담고 출시한 NDS는 그동안의 게임 시장의 주류였던 거치형 콘솔마저도 앞도하며 히트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을 클릭하여 역사에 대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 3> ... 뒤는 닌텐도의 역사 - 3부 입니다.


[네 번째  : (2010년 ~ 2014년)]

2010년 ~ 2014년 다시 돌아온 암흑기가 있었습니다.  앞서 세 번째 파트에서 말한 PSP는 닌텐도사의 NDS (Nintendo DS)를 뛰어넘어 팔렸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 시기를 지나 닌텐도는 50년 만의 적자를 경험하는 2012년을 맞이합니다. 이는 2012년 4월 26일에 2011년도 회계 결산 발표로 밝혀진 일이었습니다. 그 뒤 만회를 하고자 2012년도 출시한 Wii U는 출시 직후부터 좋은 평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2013년도 초에 많은 게임 등을 출시 하지 못했습니다. 이시기 서드파티들에 있어서 Wii U의 성능이 차세대기(PS4 XBOX ONE)에 비해 좋지 못해 이탈한 서드파티의 다시 돌아오는 등 새로운 참여를 활성화 하지 못했습니다. 2012년도 출시된 닌텐도 3DS 이때의 게임 타이틀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몬스터 헌터 4'등으로 암흑기를 탈출하는 움직임을 보이며 선전을 하기 시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을 클릭하여 역사에 대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 4> ... 뒤는 닌텐도의 역사 - 4부 입니다.


[다섯 번째  : (2015년 ~ 2016년)]

 드디어 2015년 3월 17일 일본의 모바일 게임업체인 DeNa와 업무·자본 제휴를 맺는다는 취지의 공동 기자 발표회를 통해 IP를 알리며 스마트 디바이스로 확대해 나갈 것을 발표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닌텐도가 모바일에도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며 변화에 바람을 두고 있다는 것을 알렸습니다. 이는 이와타 사토루 사장의 결심한 사항으로 다소 경직된 문화를 가진 닌텐도에 커다란 바람을 불러일으켜 세웁니다. 이에 닌텐도의 역사에 길이 남을 작품을 내놓기까지 관심을 가게 하는데 좋은 역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탄생한 제품은 Pokemon Go 그렇게 2015년도에 출시하며 전 세계적으로 이슈를 몰고 오면서 많은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2015년 E3가 끝나고 발표한 Project NX의 발표는 많은 사람들의 설래임을 안겨주고 그에 대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와타 사토루 사장의 2015년 07월 11일 담관암으로 별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닌텐도가 위태롭지는 않은지 사뭇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2012년 Wii U 때부터 갈망하고 있었던  염원들이 담겨 있는 제품이, 2016년 발표 2017년 해성 같이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바로 지금 전 세계적으로 이슈를 몰고 오는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입니다.  이는 타이틀과 함께 많은 성장의 역사를 가져오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을 클릭하여 역사에 대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 5> ... 뒤는 닌텐도의 역사 - 5부 입니다.

 5부가 작성될 당시는 2020년 1월 28일이었습니다. 그 이후 전 세계적으로 누구나 함께 하고 즐길 수 있는 그간의 비결이 담긴 닌텐도의 역작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는 2019년 다른 콘솔기기들에서 달성한 기록을 깨며 2019년 상반기(5월) 1,000만대를 판매하며 자신들의 귀환 및 부활을 화려하게 알리게 됩니다.  출시 2년 만에 1분에 33대나 팔릴 정도로 어마한 판매량을 보여주었으며 , 스위치용 타이틀들은 종합 적으로 1억 6천만장 이상이 팔려나갈 정도로 판매량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스위치 게임 중 젤다 전설 야생의 숨결마리오 오디세이,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는 그동안 스위치를 판매하는데 도움을 주며 효자 노릇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2020년 3월 20일  닌텐도에서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발표하면서 그전에 시도한 스위치 포켓몬 에디션과 같이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을 발매합니다. 이는 닌텐도 스위치의 역사에 있어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며 역대 품귀현상과 맞물려 닌텐도의 판매량을 증가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덩달아 잘나가는 타이틀이 돼버린 링 피트 어드밴처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인기를 받아 승승장구를 하게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개봉기 등 내용을 알아볼 수 있는 리뷰들]


         ↑ 2부 - 게임설치                   /      ↑ 3-1부 - 닌텐도 미국 계정 만들기

 
        ↑ 3-2부 - 닌텐도 미국 계정 만들기          /      ↑ 3-3부 - 닌텐도 다른나라 E-shop 이용방법

 
↑  4부 - 1편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            /              ↑ 4부 - 2편 선불카드 충전 구매

    
        ↑  5부 -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 NES 게임     /       닌텐도 스위치 VS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비교 


        ↑ 닌텐도 스위치 본체 업데이트 10.0.0



[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견인하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견인하는 역할을 하는 타이틀


↑ '모여봐요 동물의 숲' 타이틀 까지 오게 된 동물의 숲의 역사

        ↑ 모여봐요 동물의 숲 1.1.2a, 1.1.3a 업데이트       /         ↑ 모여봐요 동물의 숲 1.1.4a 업데이트


     ↑ 모여봐요 동물의 숲 1.2.0a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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